안녕하세요~ 초스터입니다.

오늘은 메이플스토리의 아랫마을 현상금 퀘스트에 대한 공략입니다. 이 정보는 자본이 없는 무자본 메린이 분들께는 유용하니까 놓치지 마세요!

 

 

게시글 썸네일

아랫마을 현상금 퀘스트

아랫마을에 존재하는 현상수배 퀘스트를 깨면 메소를 받게 됩니다.

 

현상금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게 되면 약 600만의 메소를 벌 수 있습니다. 단, 125 렙 이상부터 해당 퀘스트를 깰 수 있습니다. 그렇지만 캐릭터당 퀘스트를 깰 수 있어서 무자본이 부캐를 육성할 때 해당 퀘스트를 수행하면 꽤 도움이 됩니다. 저도 부캐를 키울 때 항상 하는 퀘스트입니다.

 

 

아랫마을에 가는 방법

아랫마을 이동 퀘스트 도착

아랫마을 현상금 퀘스트를 깨기 위해서는 당연히 아랫마을에 가야 합니다. 아랫마을은 125 렙 이상이 갈 수 있습니다. 125 렙이 되면 좌측의 하얀 전구에 [아랫마을] 도서관에서 온 편지 퀘스트가 뜹니다.  해당 퀘스트를 통해 아랫마을로 이동하시면 됩니다.

 

( 참고로 현상금 퀘스트는 아랫마을 스토리 퀘스트와는 상관이 없으니 스토리를 보기 싫으신 분은 위 사진처럼 아랫마을의 위기 퀘스트까지 2개의 퀘스트만 진행하시면 됩니다. )

 

 

아랫마을 현상수배 퀘스트 과정

아랫마을 까막산 입구 지도

아랫마을에 존재하는 현상수배 퀘스트는 총 7개로 각각의 보상과 목록은 글 아래쪽에 적어두었으니,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! 일단 지금은 예시로 하나의 퀘스트를 깨보겠습니다. 아랫마을로 이동합니다.

 

까막산 입구에 위치한 표지판

아랫마을에 도착했으면 일단 제일 가까운 현상수배 퀘스트를 깨 봅시다. 아랫마을 까막산 입구로 이동해서 맵을 둘러봅니다. 그러면 현상수배라고 적힌 표지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.

 

표지판을 클릭해주시고 현상수배 퀘스트를 받으시면 됩니다.

 

표지판 클릭 후 퀘스트 창

표지판을 클릭하면 월묘를 잡아오라고 합니다. 월묘는 저희가 지금 있는 이 까막산 입구 맵에 존재하고 있습니다. 현상수배는 보통 그 맵에 있는 몬스터를 잡아오라고 퀘스트를 줍니다. 퀘스트를 받으셨으면 해당 몬스터를 열심히 잡으시면 됩니다. 월묘의 경우 120마리를 잡으면 됩니다.

 

현상금 획득 창

주어진 몬스터를 모두 잡았으면 다시 현상수배 표지판을 클릭합니다. 그러면 벌써 7개의 현상수배 퀘스트 중 하나를 완료한 겁니다. 의외로 간단하죠? 해당 월묘 현상수배처럼 나머지도 아랫마을 사냥터 곳곳에 위치한 표지판을 클릭해서 현상수배 퀘스트를 받아 진행하면 됩니다.

 

 

아랫마을 현상수배 목록

아랫마을 현상금 목록 지도

아랫마을에서 획득할 수 있는 현상금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아랫마을 까막산 입구 : 월묘 120마리 ( 780,000 메소 )
  2. 아랫마을 옹달샘 : 다크엑스텀프 120마리 ( 786,400 메소 )
  3. 아랫마을 호랑이의 숲 1 : 호돌이 120마리 ( 792,000 메소 )
  4. 아랫마을 호랑이 고개 : 호걸 120마리 ( 798,400 메소 )
  5. 아랫마을 여우 고개 : 삼미호 120마리 ( 804,000 메소 )
  6. 아랫마을 도깨비 산마루 : 깨비 120마리 ( 810,400 메소 )
  7. 아랫마을 깊은 산 흉가 : 도깨비 3형제 각 80마리 ( 1,215,600 메소 )
    ※ 도깨비 형제 중에서 노란 도깨비는 흉가 맵에서 왼쪽 포탈에 위치해 있습니다.

지도에서 체크로 표시된 곳이 현상수배 퀘스트들을 진행할 수 있는 곳입니다. 하나씩 보면 메소가 적어 보이지만 위 퀘스트를 모두 수행하면 약 600만 메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. 모두 공략하는 데 한 30분 걸린 것 같네요. 여러분도 열심히 아랫마을 퀘스트를 수행하셔서 현상금을 탑시다!

 

 

 

지금까지 아랫마을 현상금 퀘스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. 무자본 유저분들은 125 렙 때 꼭 아랫마을에 들렀다 가세요! 시간 대비 의외로 짭짤합니다.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:D